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 |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문의 2022

by 새움정보 2022. 3. 3.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 |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문의 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프로젝트 – 삼손의 힘을 키워라!’ 편은 3월 3일 목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

잠잘 때 팔을 올리고 자는 자세가 편하거나 목 뒤에 도톰하게 지방이 쌓인다면 상체의 근육이나 체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굽은 등, 라운드숄더, 거북목과 같은 상체 불균형이 생겼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는 신호가 바로 악력입니다. 특히 삼손, 엄지와 검지를 제외한 중지, 약지, 소지 세 손가락의 힘이 중요합니다.

이 삼손의 힘을 키우면 상체 체형 불균형은 물론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밀린 골반까지 교정시킬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373회에서는 삼손의 힘을 키워 굽은 상체 탈출과 밀린 골반까지 교정할 운동법을 공개했습니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과 함께 관절 건강 운동 방법도 함께 보시면 도움됩니다.

▼ 아래 자세 교정 운동 영상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oculus-vr.co.kr/form373/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 |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 최충식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운동 방법 |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문의 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프로젝트

oculus-vr.co.kr

 

나는 몸신이다 거북목 원인 증상 자가진단

거북목 원인은 주로 눈높이보다 낮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내려다보는 것입니다.

고개가 아래로 향햐는 자세가 지속되면 목과 어깨 근육을 비롯해 척추에도 무리가 생겨 통증이 생깁니다. 거북목 증상은 어깨 통증, 목 통증, 눈의 피로, 두통, 불면증, 어지러움, 팔 저림 현상 등이 있습니다.

거북목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개 이상이라면 거북목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거북목 자가진단과 더불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근육 운동법도 살펴보세요.

  1. 어깨와 목 주위가 자주 뻐근하다.
  2. 옆에서 보면 고개가 어깨보다 앞으로 나와 있다.
  3. 등이 굽어 있다.
  4. 쉽게 피로하고 두통이 있으며 어지럼증을 느낀다.
  5. 잠을 자도 피곤하며 목덜미가 불편하다.

▼ 아래 거북목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북목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

 

나는 몸신이다 라운드 숄더 원인 증상 자가진단

라운드 숄더 원인 또한 잘못된 자세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인해 고개를 푹 숙이고 목을 앞으로 뺀 거북목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라운드 숄더 증상은 어깨 통증, 목 통증, 두통 등이 있는데요. 라운드 숄더가 오래 지속되면어깨충돌증후군이나 회전근개파열과 같은 퇴행성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라운드 숄더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개 이상이라면 라운드 숄더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뇨에 관심있는 분들은 당뇨 원인 증상 건강 정보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1. 어깨가 앞쪽으로 말려 구부정하다
  2. 서 있을 때 손바닥의 방향이 뒤쪽을 향한다.
  3. 양팔을 머리 뒤로 올려 목덜미를 양손으로 잡았을 때 양팔꿈치가 귀보다 앞에 있다.
  4. 똑바로 누웠을 때 어깨가 바닥으로부터 붕 뜬다.
  5. 머리가 앞으로 쏠려 있다.

▼ 아래 라운드 숄더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운드 숄더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

 

나는 몸신이다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굽은 등 원인은 앞쪽 근력에 비해 뒤쪽 근력이 약해진 것입니다. 주로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생깁니다.

또한 복부비만이 있어 골반이 앞쪽으로 기울게 되면서 발생할 수도 있으며, 척추 퇴행이나 골다공증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거나 장시간 등을 구부린 자세로 컴퓨터를 하는 직장인, 공부를 하는 학생의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굽은 등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개 이상이라면 굽은 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1. 가슴을 내밀고 등을 펴고 있는 것이 불편하다.
  2. 목과 어깨가 늘 무겁고 뭉쳐 있다.
  3. 어깨의 양끝이 앞으로 말려 있다.
  4. 항상 피곤하고 두통을 달고 산다.
  5. 가슴이 웅크려지고 속이 불편하다.

▼ 아래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굽은 등 원인 증상 자가진단 바로가기

 

나는 몸신이다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나는 몸신이다 자세 교정 트레이너로 등장한 최충식 트레이너는 톱스타 트레이너, 대한민국 1호 퍼스널 트레이너로 유명한 최용욱 씨의 아들입니다.

황신혜, 김하늘, 손예진, 박찬호 등 최용욱 트레이너의 손을 거쳐 명품 몸매로 거듭난 톱스타들이 많습니다.

최충식 트레이너는 50년 경력에 빛나는 최용욱 트레이너와 함께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하는 데이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이기도 합니다.

주로 체형 교정, 허리 통증, 근력 강화, 재활, 기능성 트레이닝, 어깨 결림, 목 결림, 목 디스크 전문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닝 센터는 청담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 아래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문의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충식 트레이너 pt 가격 문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https://oculus-vr.co.kr/form373/